오늘 한 것

  • 팀 프로젝트 진행
    • 게임 서버 우분투 컴퓨터에 배포
    • 우분투 컴퓨터 포트포워딩 처리
    • 팀원들과 멀티플레이 테스트 완료!
    • 게임 Room 나가기 기능
  • 백준 문제 1개 풀기
  • 팀 프로젝트 관련 회의

 

 

배운 것

  • 유저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른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의 플레이어 형평성 문제
    • 유저가 모바일 멀티 플레이 게임을 진행 중 엘리베이터에 들어가 접속이 끊긴다면?
      • 클라이언트에서 캐릭터의 움직임 패킷을 서버에 전송한다면,
        접속이 다시 되었을 때 순간이동을 하는 문제 발생
    • 유저가 부득이하게 와이파이가 느린 환경에서 게임을 한다면?

 

느낀 점

  • 우선은 프로토 타입을 완성해서 기능이 작동하는 것에만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려해야 할 것들이 상당히 많고 유저의 네트워크 환경에 대해서도 고려할 것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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