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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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운 것

  • 기획 단계에서 게임에 대한 인사이트와 클라이언트 개발자와의 소통
    •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생각하는 게임 개발의 방향성
    • 어떤 게임이 재미 있을지 고민하고 유저 관점으로 생각
    • 게임 개발 시 어떤 부분에서 과금 요소를 넣고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

 

느낀 점

  • 기획 단계의 중요성을 확 체감했다.
    • 기획에서 어떻게 틀을 잡을 잡을 것인지에 대해 아직 부족한게 많다.
    • 기획이 제대로 안잡히면 다음 단계를 진행하는데 상당한 문제를 준다고 한다.
      • 팀원들끼리 각자 다른 방향성을 생각하고 개발하면서 이상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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