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UpDown 게임
고려할 사항들
- 컴퓨터가 숫자를 하나 뽑는다. (1 ~ 101) => 난수 발생
- 사람이 그 값을 맞추는 게임
- n번 기회 제한을 주기 (몇번 이내에 맞춰라)
- 겜 끝나면 다시 하시겠습니까? 추가
- 몇전 몇승 몇패 와 승률을 보여주기 (5(컴터) : 3(사용자))
- 문제를 맞추는 와중에도 게임을 나갈 수 있게 구현
# 소스코드
Random rnd = new Random();
int computerNum = rnd.Next(1, 100);
int life = 5;
while (true)
{
if (life == 0)
{
Console.WriteLine("목숨을 다 소비했습니다.\n다시 하시겠습니까?( Y / N)");
string playAgain = Console.ReadLine().ToLower();
if (playAgain == "y")
{
life = 5;
computerNum = rnd.Next(1, 100);
continue;
}
else
break; // 가장 가까운 반복문 1개만 나간다.
}
Console.Write("수입력 (1 ~ 99): ");
int userNum = int.Parse(Console.ReadLine());
if (computerNum == userNum)
{
Console.WriteLine("정답을 맞췄습니다. \n게임이 종료됩니다.");
break;
}
else
{
if (computerNum > userNum)
Console.WriteLine("Up");
else
Console.WriteLine("Down");
life--;
Console.WriteLine($"묵숨: {life}");
}
}
반응형
'프로그래밍언어 & 프레임워크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static(정적) 메서드 (0) | 2021.08.08 |
---|---|
call by Value와 Call by Reference (0) | 2021.08.06 |
박싱(Boxing)과 언박싱(UnBoxing) (0) | 2021.08.04 |
C# 값 타입과 참조 타입 (0) | 2021.08.03 |
어떻게 XAML과 C#코드가 연결되어 작동하는지 (0) | 2021.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