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건 하고 싶은 일을 찾는게 아니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쳐내야 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막연히 찾기위해 방황하면 할수록 불안감만 쌓이게 됩니다.

하지만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대부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볼것이 없는데도 TV, 유튜브를 보는게 대표적인 것들이죠.

더욱 큰 문제는 이런 것들에 시간을 낭비하고 자책감에 빠지는 과정입니다.

 

 

악습관을 하고 자책 하지 않는다면 큰 문제로 번지지 않습니다.

이와 반해 자책을 하면 자신이 무기력하다 생각해 다른 일에도 지장을 주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악습관을 반복하고 자책하는 무한의 굴레에 빠진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이런 악순환에 몇년동안 빠진적이 있습니다.

자신감은 점점 떨어지며 신체적 활동은 줄어들게 되죠.

 

그래서 비만, 운동부족의 문제가 있는 것도 여기에 있습니다.

 

 

 

 

악순환에서 빠져나오기 위해서는 하지 말아야 할 것을 과감하게 쳐내야 합니다.

 

과감하게 쳐내고 싶으면 아래의 방법을 실행하면 됩니다.

 

 

첫번째로 자신이 하지 말아야 할것들을 노트위에 적습니다.

두번째로 그 상황들을 머리에 그려지듯 관찰하는 것입니다.

 

 

마법같이도 위 두단계만으로 변화가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악습관을 진행하는 순간 내가 인지를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무의식적으로 행동할 때 노트에 적었던 것들이 저절로 떠올리게 됩니다.

 

'이 행동은 내가 악습관이라고 적었던 것이네'

 

라고 인지하면서 멈추게 됩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악습관은 차츰 사라지게 됩니다.

 

적는 행동을 통해 '메타인지' 가 올라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안하게 되면 저절로 해야 할것들이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서 해야 할것들을 더욱 집중해서 실행하게 되죠.

 

독서 ▶서평쓰기 ▶ 블로그에 서평쓰기 ▶ 블로그로 인한수익 ▶ 글쓰기방법 공부

 

위의 예시와 같이 해야 할일을 진행하다보면 내가 해야할 일들이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서 재미도 느끼게 되죠.

내가 하고 싶은 일은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알아가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중요한건 하고 싶은 일을 찾는게 아니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쳐내야 합니다.

반응형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N잡 시대 디지털 노마드들이 꼭 해야할 글쓰기  (0) 2020.07.17
독서록 감상문 쓰는법  (0) 2020.07.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