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것

  • 팀 프로젝트 진행
    • Protobuf 패킷 수정
      • 수정 후 클라이언트와 서버 수정
  • 팀 프로젝트 관련 회의
  • 내일 기획 멘토링 관련 준비

 

 

배운 것

  •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주고 받는 패킷에 대해서 고민하고 다시 정의
    • 수정한 패킷을 적용하면서 패킷 설계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고민
      • 하나의 패킷에 너무 많은 정보를 담으면 수정할 때 소요가 많아지는 것
      • 하나의 패킷에 담을 데이터가 많아지면 발생할 문제
        • 만약에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는 패킷 중에 반영할 데이터가 적다면?
          • 결국에 사이즈가 큰 패킷 자체를 전송하게 되서 성능적으로도 문제가 있지 않을까?

 

느낀 점

  •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고민해야 할 것들이 상당히 많다.
    • 고민한 부분의 완벽한 해법을 고민하기 보다는 구현을 하면서 테스트 해보자.
      • 머리로만 고민을 하고 직접 구현해보지 않는다면 결국 그 자리에 머누는 것 같다.
        • 생각보다 내가 고민한 부분이 아니라 전혀 다른 곳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