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것

  • 개인 프로젝트 진행
    • 게임 씬 벽, 바닥, 케릭터 추가
    • 케릭터 움직임 기능 구현
  • 팀 프로젝트 마무리

 

 

배운 것

  • 배운 것들이 있어도 기억이 안나는게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게임 씬을 만들 때 바닥을 타일로 만들어서 구현했습니다.
  • 케릭터의 움직임을 어떤 방식으로 구현하고 상태를 관리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 게임 서버와 통신을 하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구현하는게 좋을지에 대한 고민

 

느낀 점

  • 클라이언트와 서버를 다시 구현해보면서 기초적인 부분도 모르는게 아직 많다는 것을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보면서 복기를 하고 차근차근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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